현대 자동차 자유반납형 리스 장점과 단점, 위약금 계산방법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가장 문제가 바로 초기 비용입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리스 또는 렌탈 자동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자유반납형 리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g90 현대 자동차 자유반납형 리스 위약금 계산 방법 장점과 단점


자유반남형 리스의 경우 특히 사업 하는 사람들은 초기 자동차 구입비용이나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 많이 이용하데 문제는 어쩔 수 없이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많은 위약금을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1, 자동차 리스 중도 해지 수수료 계산하기

자동차 리스 잔여기간에 따라 중도 해지 수수료가 잔존일수나 구간별로 차등 계산 됩니다.

리스 남은 기간3개월 이하6개월 이하1년 이하2년 이하3년 이하
기간 별(%)5%10%20%30%40%

※리스 해지 수수료 계산 방법

잔여 리스료 + 잔존가치 × 리스 잔여기간(%) = 금액

위에서처럼 리스 중도 해지 수수료를 계산하게 되면 상당히 큰 금액의 위약금을 물어야 하지만 자유반납형 리스를 이용하는 경우 어느 시점이 지난 뒤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위약금 없이 차량을 마음대로 반납할 수 있어 위약금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2, 자유 반납형 리스 장점

자동차 리스는 보통 36개월 ~60개월 기간으로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계약기간 중간에 해지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입니다.

중도 해지를 하게 되면 수수료를 지불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차량 승계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자유 반납형 리스는 이런 부담 없이 해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장 60개월로 계약을 하고 36개월이 지난 뒤에는 중도 수수료 없이 다른 차량으로 다시 리스를 할 수 있어 신차로 자주 바꾸고 싶은 사람들에 더욱 좋습니다.


3, 자동차 매월 리스료 줄이는 법

36개월~ 60개월로 계약을 할 수 있는데 이때 36개월 보다 최장 60개월로 계약을 해서 매월 내야 하는 리스료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3년이 지난 뒤 다른 자동차로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다시 리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리스료로 자동차 리스를 이용하고 다시 신차로 리스 할 수 있어 60개월로 리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현대캐피탈 자유 반납형 리스

현대캐피탈 자동차리스 자유반납형은 최장 60개월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일반 리스상품보다 월 납입료가 저렴하고 3년(36개월) 이후에는 수수료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반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월 리스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신용등급이 좋은 경우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스 자동차를 운행 하다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수리해서 반납하면 사고로 인한 책임ㅇ르지지 않아도 됩니다.

차량 운행 시 사고가 났을 경우 수리해서 반납을 하게 되더라도 사고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됩니다.

현대캐피탈 자유 반납형 리스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이용할 수 있는 차량 종류가 제네시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모델만 리스 할 수 있고 외제차는 리스 할 수 없습니다.


5, 에스오토리스 반납형 리스

최초 12개월~60개월까지 기간을 고객 마음대로 정할 수 있어 다른 리스 업체 보다 폭 넓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오일 교환 서비스, 1년 마다 무료 방문 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자유 반납형 리스는 현대,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차량만 리스할 수 있지만 에스오토리스는 BMW, 벤츠 등 외제차 리스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일반 자동차 리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리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읽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6, 자동차 리스 장점

① 초기 자동차 비용이 적게 들어감.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취득세, 등록세 등 다양한 세금을 내야 하지만 리스를 하는 경우 취득세, 등록세 등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월 렌티비용과 보험료만 납부하면 차량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자산으로 잡히지 않음

자동차 리스는 자산으로 잡히지 않아 건강보험료 및 재산세 등에서 조금 더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가 재산으로 잡히지 않아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③ 일반 번호판 사용

자동차 렌트의 경우 “하”,“호”,“허” 번호를 사용해지만 리스의 경우 일반 번호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인수 가능

자동차 리스 계약 만기 후 반납 또는 인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리스 차량이 마음에 드는 경우 인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 비용처리

자동차 리스를 하게 되면 비용처리를 할 수 있어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비용처리는 1,000만 원 정도 절세 할 수 있어서 리스 이용하는 가장 큰 목적이기도 합니다.

⑥ 보험 경력 그대로 유지

렌트의 경우 보험까지 들어주기 때문에 보험경력이 단절 되는 단점이 있지만 리스는 보험비를 개인이 납부하기 때문에 보험 경력이 유지됩니다.

무사고 이력을 가지고 있거나 장기간 운전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7, 자동차 리스 단점

① 자동차 사고 시 수리비용 발생

자동차 리스의 경우 사고로 차량이 파손 된 경우 수리를 직접 해야 합니다.

② 주행거리 한도

1년에 주행 할 수 있는 주행거리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보통 연간 2~3만km 정도로 정해진 주행거리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 계약할 때 자신이 1년에 주행거리를 잘 예측하고 계약을 해야 합니다.

③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발생

잔여기간에 따라서 정해진 위약금을 내야 하지만 자유반납형 리스의 경우는 보통 36개월 이상 이용한 경우 위약금 없이 차를 원하는 시기에 반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승계를 한다면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④ 신용도 하락

렌트와 다르게 리스는 금융기관에 채무로 잡히게 됩니다, 그래서 리스료 미납이 발생한 경우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⑤ 보험할증

본인의 이름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이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보험료가 부담되는 경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리스를 생각하고 있는 경우라면 오늘 알아본 자유반납형 리스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36개월 이상 사용한 경우 언제든지 리스 자동차를 위약금 없이 반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