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유스카드 교통카드 토스머니 충전 방법 장소 이용방법

지금까지는 엄마카드를 사용했던 청소년들이 이제는 자기 이름으로 된 유스카드를 만들어 사용내역을 직접 확인하고 돈 관리도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토스-유스카드-교통카드 충전방법과 충전 가능한 장소 , 이용방법 알아보기


자신의 이름으로 만든 유스카드는 연결된 가상 계좌에 돈을 이체할 수 있고 CU편의점에서 현금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유스카드 신청 가능한 나이

: 만 7세 ~16세

시중에 출시한 청소년 전용카드는 대부분 14게 이상이 되어야 카드를 만들 수 있었지만 토스 유스 카드에서는 만 7세(초등 1학년)부터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단, 만 14세 이하인 경우는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토스 유스카드 발급 신청 방법

: 토스 앱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유스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자녀 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만 14세 이하는 보호자 동의 필요)

자녀 휴대폰에 토스 앱 설치

회원가입(미성년자로 체크하고)

토스앱 하단

“전체”

토스 유스 카드 신청

토스 유스카드 발급이 완료되면 우편으로 1주일 내에 카드를 받을 수 있고 우편 봉투에 있는 QR코드를 자녀 휴대폰으로 찍으면 카드 등록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등기 배송이 아니라 일반 우편 배송이기 때문에 꼭 우편함에 있는 주소로 신청해야 합니다.

토스 유스 카드는 선불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고 국내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고 만 14세 이상인 경우 청소년 안심 업종 온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 방법

온라인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만 14세부터 가능하고 토스 유스 카드를 “BC 페이북 앱”에 미리 등록을 하고 결제할 때 결제 창에 카드사 선택을 “KB국민카드”로 선택해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결제방법 : 결제수단 → 간편 결제 선택 → 결제)

참고로 유스카드를 온라인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BC 페이북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단, 1회만 등록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유스카드 토스 머니 충전 금액

: 하루 50만 원(월 200만 원까지 결제 가능)

▶토스 머니 충전 장소

: 토스 앱 또는 전국 편의점, 지하철 역사 교통카드 충전기, 코레일 레일플러스 충전 제휴처 등입니다.

토스 유스카드는 토스 머니 사용 기록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송금과 충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토스 머니는 미리 충전된 금액 안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일반 체크카드와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토스 머니에 충전 된 금액은 토스유스카드와 토스머니가 연결 되어 결제 되는 방식으로 유스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토스머니 잔액에서 금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토스에서는 기존 고객에게 운영하고 있는 “토스 안심보장제”를 청소년에게 같이 적용하고 있어 “제3자 명의도용”이나 “보이스피싱”, “중고거래 사기”로 피해가 발생했을 때 토스 과실이 아닌 경우에도 내부 절차를 통해서 피해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유스카드 발급 연령

카드 발급 연령이 만 7세~ 만 16세까지 지난 발급받은 경우 만 19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는 국내 가맹점에서 만 14세 이상부터 가능하고 할부는 안 됩니다.

▶유스카드 교통카드로 이용하는 방법

유스 카드로 교통기능을 이용하려고 하면 편의점 또는 지하철 역내에 있는 교통카드 충전기, 레일플러스 가맹점에서 충전을 따로 해야 합니다. 유스 카드에 충전되어 있는 금액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교통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충전한 금액은 카드 분실 시 잔액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게 주의를 해야 합니다.

▶토스 유스카드 발급 시 주의 사항

(1) 처음 카드를 발급받을 때 연회비, 발급 수수료 등은 발생하지 않지만 분실해서 다시 발급 받을 때에는 수수료 4000원을 내야 합니다.

(2)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불 교통카드 방식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충전을 해야 합니다.

(3) 토스 유스 카드는 적립이나 할인 등의 일반적인 카드 혜택은 없습니다.

(4) 결제한도는 일 50만 원(월 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카드에 가지고 있는 돈은 50만 원으로 제한하고 있지만 교통카드 충전금은 보유한도 50만 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토스유스카드 교통카드 충전 방법

▲토스 앱 ▲편의점 ▲지하철 역사에 교통카드 충전기 ▲ATM에서 현금 충전

우선 충천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토스유스카드가 “래일플러스”, “티머니” 교통카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토스유스카드 뒷면을 통해서 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어요

(1)래일플러스(Rail+)

▣토스앱 충전 방법

토스앱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유스카드 → 교통카드 “충전하기”

▣편의점에서 현금으로 충전하는 방법

카드 단말기 위에 토스 유스카드 올려놓기(충전 가능한 편의점: CU, 이마트24, 스토리웨이

)

▣지하철에서 현금으로 충전하는 방법

지하철역 안에 있는 교통카드 충전 기기에서 충전하기

충전 가능한 지하철 : 광역철도, 코에일 간선, 신분당선, 서울교통공사 1~8호선, 공항철도, 인천지하철, 의정부경전철, 9호선, 서해선, 우이경전철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

지하철, 버스, 고속버스, 시외버스, 간선철도, 택시(서울, 경기, 인천, 대전, 울산, 남원, 충북, 제주)

(2) 티머니(Tmoney)

▣토스 앱에서 충전하는 방법

토스 앱에서 바로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게 준비 중입니다.

▣편의점, 지하철, ATM에서 현금으로 충전하는 방법

티머니 홈페이지 → 충전방법

충전금액 확인 방법 : 토스 앱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 유스 카드 → 교통카드 “잔액 보기”


▶토스 머니 충전방법

①부모가 토스 앱에서 자녀 카드에 충전

②자녀가 자녀 토스 앱에서 부모님에게 충전 요청

▶교통카드 충전 시 주의사항

편의점에서 교통카드가 아니라 토스머니를 충전하고 싶을 때 “토스 앱” → “토스머니 추전하기”를 이용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따로 말하지 않은 경우 교통카드 잔액으로 충전됩니다.

교통카드 잔액 환불은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잘못 충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유스카드를 분실한 경우 잔액 환불이 어렵습니다.


▶교통카드 잔액 환불 방법

편의점에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 한도는 3만 원입니다.(편의점 CU/ 이마트24/ 스토리웨이)

코레일 광역 역 또는 간선 역에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 한도는 20만 원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내용

▣ 연말정산

부모가 자녀가 사용한 유스카드 사용금액을 연말정산을 할 때 카드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율은 현금영수증이나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지금까지 토스유스카드 교통카드 발급 방법과 충전 방법, 장소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이 사용한 금액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돈 관리하는 방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교통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