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라이더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 가입 방법 가격 탈락

음식을 주문할 때 많은 사람들이 배달의 민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는 배민으로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직업으로 일하는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 오늘은 배달의 민족 라이더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라이더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 가입 방법

배달의 민족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에서는 KB손해보험과 함께 라이더 시간제보험료를 최근 배달업계 최저 수준인 999원으로 인하했습니다.

배민 시간제보험은 라이더들에게 오토바이를 운행하는 시간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으로 지금까지는 높은 보험료로 인해서 보험 가입률이 상당히 떨어졌지만 처음 보험을 도입할 때 1770원에서 현재 999원으로 무려 43% 이상 낮췄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간제보험은 라이더에게 비용부담은 줄이고 보험혜택은 보장해 줌으로써 보험 가입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1,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보험 상품

①시간제 보험 – 적은 시간 운행하는 라이더를 위한 보험

②1일 정액제(1일 6360원) – 하루 5시간 이상 배달을 하는 라이더에게 보험료가 추가로 부가 되지 않는 보험

③렌탈 이륜차로 운행하는 라이더만을 위한 보험


2, 배민 커넥트 가입 방법

배민커넥트 앱 설치하기

원하는 수단과 지역 선택하기

안전 보건 교육 듣기(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배달 전에 꼭 교육을 수료해야 합니다.)

배달 준비 끝(보험을 이용할 경우 심사 신청 또는 서류 제출: 오토바이, 자동차)

배민커넥트 가입 방법은 상당히 쉬운데 우선 앱을 설치해서 안내에 따라서 한 다음 안전 보건 교육을 2시간 정도 듣고 시험에 통과해야 합니다.


▶원하는 이용 수단 선택

오토바이로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보험 가입은 필수이고 보험 종류 선택에서 <유상 보험> 또는 <가정용 보험 + 시간제 보험> 두 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부업이 아니라 알바로 시간 날 때마다 배달을 하는 경우 <가정용 보험 + 시간제 보험>으로 선택합니다. 그 이유는 유상 보험은 보험료가 300만 원 정도, 가정용 보험은 40만 원 정도로 금액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입니다.

유상 보험은 일상생활을 할 때나 배달 할 때 구분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배달 라이더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가정용 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시간제 보험을 따로 또 가입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가정용 보험을 적용받고 배달 할 때는 시간제 보험을 적용 받게 됩니다.

■유상보험 : 요금이나 대가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이륜자동차 또는 이와 비슷한 형태의 이륜자동차.(쿽서비스, 대여 이륜자동차 등)

■가정용 보험 : 유상 운송 배달 및 대여용, 비유상 운송 배달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이륜 자동차.(출,퇴근용, 일상 생활용 등)

■시간제 보험 : 배달하는 동안만 보험을 보장 받는 보험(가정용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시간제 보험 가입이 안 됨)

3, 시간제 보험 가입방법

기본적으로 시간제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정용 보험 가입”이 완료 되어야 합니다.

①카카오톡 채널에서 배민 커넥트 검색 후 친구 추가하기

②채팅방으로 접속해 하단 메뉴에서 오토바이 시간제 보험 클릭하기

③가입 신청 화면에서 개인 및 차량 정보 입력

④가정용 책임 보험 증권 등 보험사에 필요한 서류 제출

⑤신청 2~3일 심사 진행하고 문자로 심사 결과 통보

⑥심사 통과 후 문자 메시지에 있는 “가입 동의서” 클릭

⑦가입 동의서 작성 후 문자 메시지에 있는 “배민 커넥트 문의하기” 클릭

⑧상담사 안내에 따라서 이름, 연락처 등으로 보험 가입 완료

▶필요한 서류

전기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킥보드 : 운전면허증

오토바이(개인유상종합 또는 책임보험) : 운전면허증, 보험증권, 사용신고필증

자동차(개인유상특약) : 운전면허증, 자동차등록증, 보험가입증권, 가족관계증명서(가족 차량인 경우)

단, 배달 수단과 보험 선택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고 자전거, 전기자전거, 도보 지원자는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4, 배민 라이더 시간제 가입 보험사

■ KB 오토바이 시간제보험

기준 : 만 24세~만 66세

문의 : 02-567-0096(평일)

■ DB 오토바이 시간제보험

기준 : 만 24세 ~ 만 65세

문의 : 1877-3006(평일)

■ 현대해상 오토바이 일 정액제 보험

하루 5시간 넘게 배달하면 보험료 고정

기준 : 만 21세~ 만 65세

문의 : 1877-3006(평일)


5, 만 24세 이하 배민 라이더 보험 가입 방법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은 “KB 시간제 보험”, “DB 시간제 보험” 모두 만 24세 이상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만 24세가 안 되는 경우는 배달의 민족 라이더로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유상 운송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6,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 탈락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은 신청 후 심사를 통과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심사에는 신청하는 사람의 나이와 보험 가입 이력, 사고 경력, 교통 법규 위반 경력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대부분 심사에 통과 하고 있지만 만약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고 탈락하는 경우 유상운송보험에 가입해야 배민 라이더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7,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 보장 내용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에 가입 하고나서 배달 중에 사고가 발생한 경우 시간제 보험을 적용 받게 되고 그 외의 시간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가정용 책임보험을 적용 받게 됩니다.

배달를 하던 중에 사고가 발생한 경우는 배민 커넥트 고객센터(1600-0220)으로 전화해 사고 접수하고 그 이외 시간에 발생한 사고는 가입한 보험사 고객센터에 사고 접수를 하면 됩니다.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

담보보장 내용
본인 치료비사고 당 최대 500만 원
대인 배상1인 당 최대 1억 원/ 사고 당 최대 3억 원
대물 배상사고 당 최대 1,000만 원

<가정용 책임보험>

담보보장 내용
대인 배상 1상대방의 인적 피해 금액에 대해 최대 1억 5,000만 원 보험료 지급
대물 배상설정한 금액 내에서 상대방의 물적 피해 금액에 대해 보험료 지급

단, 가입한 보험사에 따라서 보장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8, 배민 커넥트 산재보험 유무

처음 배달을 시작하면 산재 보험에 가입되고 배달 중 발생한 자신의 신체 사고에 대해서 보상을 방을 수 있습니다. 산재 보험료는 일주일 중 하루라도 운한 경우 주 단위로 부과하며 개인과 회사가 50%씩 부담합니다.

현재 배달 업체 중에서 모든 라이더에게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배달의 민족의 시간제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하루 5시간 이상 라이더로 배달을 하는 경우 시간제 보험보다 현대해상 1일 정액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