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 보험 하루 200원 필드 300만원 스크린 골프 30만원 상금

골프 인구가 급증하면서 골프에 대한 다양한 보험 상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하루 200원에 스크린 골프와 필드에서 홀인원 성공했을 때 상금을 제공하는 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 하루 200원 필드 300만 원 스크린 골프 30만원 상금


롱기스트 홀인원은 피팅샵 예약 서비스와 연습장, 골프 레슨 등 골프에 대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고 보험 형태가 아니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개념의 멤버십 형태로 홀인원 상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롱기스트 홀인원 상품이 좋은 것은 지금까지 출시된 골프보험은 대부분 필드나 스크린 둘 중에 한 가지만 보장하고 있지만 “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은 두 가지 모두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은 KPGA 공식파트너로 홀인원 상금을 무한으로 제공하고 타사 골프보험 지급 여부와 상관없이 횟수 제한 없이 지급하고 있어 1회성 홀인원 보험보다 상당히 좋은 조건이기도 합니다.


1, 멤버십 가입비

하루 200원 (6개월 36,500원)

가입비는 얼마 전까지 하루 100원 1년 36,500원에 가입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배로 올라 갔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할 수 있는 홀인원 보험입니다.


2, 가입 방법

롱기스트 앱


3, 가입 시 혜택

하루 200원이라는 보험료로 멤버십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스크린 30만 원, 필드 300만 원 상금을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지급합니다.(단, 제세공과금 22% 제외 합니다.)


4, 상금 신청 방법 및 준비 서류

롱기스트 앱 우측 하단 “마이페이지” → “홀인원 멤버십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롱기스크 홀인원 멤버십에 가장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홀인원 상금 신청이 간단하고 당일 가입한 경우 티오프 시간이 가입 일시 이후라면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기 때문에 라운딩 당일 보험에 가입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200원이라는 보험료에 필드 300만 원, 스크린 30만 원이라는 상금을 그것도 멤버십 가입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어 제대로 상금을 지급하고 있는지 의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는 상금 지급이 약간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상금 수령자를 주차 별 명단을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어서 상금 수령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롱기스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홀인원을 기록한 신청자의 이름과 스크린 골프 연습장, 필드 골프장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드 홀인원 서류

신청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금은행 계좌번호, 홀인원 인증서(업로드)

▶스크린골프 연습장 홀인원 서류

홀인원 인증서(업로드), 홀인원 인증숏(스크린에서 홀인원 한 결과 하면 사진 업로드)


5, 홀인원 불인정 기준

▶필드, 스크린 공통

①멤버십 가입 시점 대비 이른 시각 티오프한 라운딩에서 달성한 홀인원

②이벤트 홀(구정대비 큰 홀컵 등)에서 기록한 홀인원

③18홀 기준 파3홀이 4개를 초과하는 코스에서 기록한 홀인원

④해외에 있는 골프 코스에서 기록한 홀인원

▶ 필드 기준

①15시 이후 티오프한 라운딩에서 홀인원

②노캐디 라운딩에서 홀인원

③군부대, 경찰이 운영하는 체육 시설 등에서 홀인원

④담당 캐디의 확이노가 골프장에서 발급한 인증서가 없는 홀인원

▶스크린 기준

①로그인하지 않고 진행한 라운딩 홀인원

②골프존 스크린골프가 아니라 타 스크린골프에서 홀인원

③동반자 없이 진행한 라운딩에서 홀인원

④가상코스, 포섬포드, 훈련모드에서 홀인원

⑤홀인원 증명서가 첨부되지 않은 홀인원

⑥남성회원이 레이디티에서 성공한 홀인원

⑦깔대기홀에서 홀인원

⑧멀리건 사용 후 성공한 홀인원

⑨아파트, 회사, 피트니스 등 업장이 아닌 곳에서 홀인원

⑩비기너, 루키, 아마추어 모드에서 홀인원

⑪홀인원 멤버십 가입 기간 외에 성공한 홀인원


6, 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 가입 시 알아 둘 사항

롱기스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필드, 스크린 골프 홀인원 무제한 상금 제공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이 있는데 롱기스트 약관에는 “홀인원 중복 달성 시 동일 업장, 동일 홀, 동일 코스 등일 경우 지급을 제한”한다는 조건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롱기스트 약관 제6조(불인정 홀인원)에서 필드와 스크린골프장 등에서 각각 홀인원으로 인정하지 않는 단서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중복 달성 시 스크린 골프장이나 필드 동일하게 동일 업장, 동일 코스의 동일 홀에서 달성한 홀인원은 인정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할 때 소비자들은 가입 당시 이와 같은 내용을 알지 못하고 롱기스트 홀인원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도 롱기스트 광고나 홈페이지에 조건 없이 무제한으로 상금을 지급하는 것처럼 안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롱기스트 홀인원 구독상품은 관할하는 감독 기관이 없어 피해가 발생하도 구제를 받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가입자들이 보험 상품으로 알고 가입을 하고 있지만 보험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금융감독원 감독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금감원에서는 보험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금감원 관리 회사가 아니라고 말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자신들의 소관이 아니라며 관심을 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점을 알고 가입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물론 1일 2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상금을 제공하고 있어서 피해는 그렇게 크지 않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7, 기타 궁금한 사항

(1)쿠폰 등록 및 사용방법

쿠폰 등록은 앱을 실행하고 최초 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마이페이지” → 쿠폰함에서 등록합니다.

지급 받은 쿠폰은 레슨, 퍼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할 때 예약 화면에서 쿠폰 선택을 하고 예약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나서 담당자에게 쿠폰을 제시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쿠폰을 이용해서 타석을 결제할 때는 타석 예약 화면에서 결제 페이지로 넘어가면 가지고 있는 쿠폰을 선택하고 쿠폰이 선택하게 되면 최종 결제 금액에 쿠폰이 적용된 금액으로 변경됩니다.

▶쿠폰함 확인 버튼 잘못 클릭한 경우

쿠폰을 다시 발급 받기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 시 현장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바로 이용할 예정이면 예약한 곳에 연락해 문의를 하고 일정을 변경해서 이용하면 되지만 다시 재발급 받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2) 연습장 예약 후 방문하지 못한 경우 환불

방문하지 못한 경우라도 해당 타석에 대한 판매 및 이용이 완료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환불이 어렵습니다. 결제 취소 규정을 확인하고 유효 시간 내 취소를 해야 합니다.


(3) 연습장 타석 취소 또는 환불

연습장에서 운영하는 취소 가능 시간의 기준이 다릅니다. 대기시간 1시간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는 취소 또는 환불이 어렵습니다.


(4)피팅샵 예약 일정 변경

“예약 요청 중” 상태에서 “마이페이지” → “다가오는 예약” →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단, “예약 확정” 상태인 경우는 모바일에서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문의” 버튼을 눌러 전화 연결 후 일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롱기스트 홀인원 멤버십은 홀인원만 무제한으로 보장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 골프보험에서 보상하고 있는 골프용품 손해 보상, 상해보장 등은 보장하기 않고 있습니다. 또한 타 골프보험에 가입한 경우도 홀인원에 성공하면 상금을 중복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